조윤서
2013.09.01
윤주애 조현수
여록기
2013.09.08
유지윤 여환태
박준연
2013.09.07
박세진 한은주
정재민
2013.09.10
서지연 정상석
김수현
2013.09.05
한세명 김명환
이서우
2013.09.27
조애림 이병규
이다율
2013.09.12
이한영 손진
신온주
2013.09.28
신요한 조은희

나눔첫돌잔치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세이브더칠드런의 디지털 기부플랫폼 일환으로 개발된 나눔첫돌잔치(이하 “서비스”라고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세이브더칠드런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서비스 이용자가 세이브더칠드런과 모비쟆미디어의 양사 협약에 따라 공동(세이브더칠드런과 모비쟆미디어
양사 이하 “서비스제공자”라고 합니다)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제공자,
회원(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 서비스제공자는 이 약관의 내용을 세이브더칠드런 나눔첫돌잔치 서비스 회원가입 화면 또는 서비스
설정 메뉴 등에 게시합니다.

② 서비스제공자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제공자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일십오(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삼십(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설정 메뉴 등에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서비스 이용 시 팝업 화면 또는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명확한 수단으로 개정약관을 고지합니다.

④ 서비스제공자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회원가입절차)

①서비스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서비스제공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은 서비스 이용자가 제1항과 같이 동의한 후, 서비스제공자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등록하기” 내지 “확인”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자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회원등록의 성립과 유보 및 거절)

① 회원등록은 제3조에 정한 절차에 의한 서비스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과 서비스제공자의 회원등록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서비스제공자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필수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하여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이를 승낙을 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가입 신청서
제출 이외에 별도의 자료 제출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서비스제공자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기타 서비스제공자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서비스제공자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2. 미성년자일 경우
3. 기타 서비스제공자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4. 약관 위반 또는 회원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서비스제공자가 계약을 해지했던
회원이 다시 회원 신청을 하는 경우

제 5 조 (회원 ID 등의 관리책임)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름, 생년월일 등의 개인정보와 트위터 등 외부 서비스 연계를 위해 등록한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서비스제공자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서비스제공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개인정보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개인정보 도용을 서비스제공자에게 알리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서비스제공자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수집 등)

서비스제공자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의 사전동의 등을 거쳐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 관리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이 경우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생년월일 및 휴대전화 번호 등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사항
② 기타 서비스제공자가 인정하는 사항

제 8 조 (서비스 이용)

① 서비스 이용은 서비스제공자의 서비스 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제공자가 요금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② 민법상 미성년자는 회원에 가입하여 이용할 수 없고, 성인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시간은 서비스제공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서비스제공자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① 서비스제공자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한 CP(Contents Provider)와의 계약종료, CP의 변경, 신규서비스의
개시 등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서비스제공자는 서비스 설정 내
공지사항 등을 통해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기타 서비스제공자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웹사이트 및 서비스 공지사항 등을 통해 이를 공지하고 필요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개별통지 합니다.

제 10 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게시물 등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제공자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제공자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서비스제공자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회원이 서비스제공자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회원이 제13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6.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제공자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서비스제공자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③ 회원이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여 서비스제공자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서비스제공자는 서비스제공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서비스제공자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④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서비스제공자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제공자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⑤ 제4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 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서비스제공자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 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서비스제공자는 임시 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서비스제공자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게 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서비스제공자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 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⑥ 서비스제공자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4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
(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조치 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4항 후단 및 제5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⑦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서비스제공자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서비스제공자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제공자의 의무)

① 서비스제공자는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②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③ 서비스제공자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서비스제공자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관리지침”에 따릅니다.

④ 서비스제공자는 제3자와의 서비스 제공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기관은
각 개별서비스에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제3자에게 제공되는 회원의 구체적인 회원정보를 명시하고
회원의 개별적이고 명시적인 동의를 받은 후 동의의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의 제공 기간 동안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는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서비스제공자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서비스제공자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서비스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 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4.서비스제공자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서비스제공자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6.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제공자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7.정크메일(junk mail)이나 문자, 스팸메일(spam mail)이나 문자,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이나 문자,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이나 문자 등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9.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10.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11.서비스제공자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문자 등을 발송하는 행위
12.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13.스토킹(stalking),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4.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5.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이나 문자 등을 전송할
목적으로 서비스제공자에서 제공하는 채팅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활동을 하는 행위
16.서비스제공자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17.현행 법령, 서비스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관련 법령 등의 규정에 의하여 성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회원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서비스제공자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실명정보를 서비스제공자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에서 서비스제공자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ID를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제13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서비스제공자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일(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서비스제공자의
서비스에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본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등’ 일체는 삭제됩니다.

⑤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이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 회원 탈퇴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이용자는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탈퇴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단,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 이 점을 회원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면책)

서비스제공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②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제공자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③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④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서비스제공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제 17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제공자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 관할로 합니다.

제 18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관습에 의합니다.
본 약관은 2012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나눔첫돌잔치 서비스 개인정보 취급 방침

나눔첫돌잔치 서비스는 세이브더칠드런의 디지털 기부플랫폼 일환으로 개발되었으며,
2012년 8월 현재 모비쟆미디어와 협약 하에 공동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세이브더칠드런과 모비쟆미디어“(이하 “서비스제공자”라 합니다)의 협약에 기초합니다.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 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제공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서비스 홈페이지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이며,
본 취급방침은 세이브더칠드런 개인정보 취급방침과는 별도로 본 서비스에 따른 개인정보에 한하여 적용이 됩니다.

서비스제공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방법을 통해 관리되고 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1.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및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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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서비스 약관에 동의합니다" 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위 서비스 약관에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서비스제공자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등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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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수집항목

- 부모회원 필수항목: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 회원가입에 따른 회원아이디(ID), 비밀번호, 이름, 배우자 이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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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여자 우편물 등 수령 동의 시 필수항목: 이름, 주소, 연락처,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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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회원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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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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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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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하게 됩니다.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이용기간과는 관계 없이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보존 항목: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 보존 근거: 서비스 이용 혼선방지
- 보존 기간: 1년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비스제공자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항목: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서비스제공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 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동안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 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합니다.

5.개인정보 제공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서비스 설정 메뉴에서 개인정보를 변경하거나 회원탈퇴 메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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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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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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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서비스제공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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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4)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5)개인정보의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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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국번 없이 118)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02-392-0330)

9.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

홈페이지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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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시한 것과 같이 공공장소에서 온라인 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서비스제공자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으로 하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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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비쟆미디어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성 명: 양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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